청년주택드림청약 가입 개설은행 vs 청년주택드림대출

국토교통부가 21일(내일)부터 전국 우리·국민·농협·신한·하나·기업·부산·대구·경남은행 지점에서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에 가입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. 가입 대상자에게는 청년주택 드림대출 혜택도 부여합니다.

월 납부 한도와 납입금, 소득 공제 및 가입 자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. 이 글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.

청년주택드림청약 개설은행 9개

청년주택드림청약 개설은행

가입 신청은 기금 취급은행에 방문하여 가입하거나, 인터넷 또는 모바일 뱅킹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주택도시기금 포털을 방문하거나 주택청약종합저축 취급은행 등에 문의하세요.

  • 주택도시기금 포털(http://nhuf.molit.go.kr/)
  • 국토교통부 콜센터(☎ 1599-0001)
  • 주택도시보증공사(HUG) 콜센터(☎ 1566-9009)

아래 9개 은행에서 취급하니 주거래 은행으로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.

이번 청약 통장 가입 이벤트도 은행별로 한눈에 보실 수 있게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세요.

통장개설 바로가기

청약통장 개설이벤트

각 은행별 이벤트를 정리한 표는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기왕에 가입하시려면 이벤트는 절대로 놓치지 마세요.

청약이벤트 표 보러가기

청년주택드림대출

청년주택드림청약은행을 이용해 청약에 당첨되면, 분양 대금의 최대 80%까지 2%대의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전용 대출 상품인 ‘청년주택드림대출’이 지원됩니다.

▪(대상) 20~39세 무주택자로 ‘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’을 사용해 청약 당첨된 자
* 단, ‘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’ 1년 이상 가입, 1천만 원 이상 납입 실적 있는 경우 한함
▪(대상 주택) 분양가 6억원, 전용 면적 85㎡ 이하
▪(대출조건) 금리 최저 2.2%(소득‧만기별 차등), 만기 최대 40년 등
* 대출 상품 출시 시점 상황 등에 따라 대출 조건의 일부 변동 가능함

대출 대상 및 조건

이 대출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(DSR) 규제를 적용받지 않아 다른 대출 상품에 비해 많은 금액을 대출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.

청약통장 대출 조건

그러나 아래와 같은 조건이 있어, 서울이나 수도권 인기 지역의 청약을 희망하는 수요자에게는 다소 이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  • 분양가 6억원, 전용면적 85㎡ 이하로 제한
  • 대출의 소득과 만기에 따른 구체적인 요건은 오는 12월에 공개

최저 금리 2.2%, 만기 40년이라는 엄청난 조건이지만 자칫 나이나 여타 다른 조건으로 대출 자체가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, 전환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해당 주거래 은행에 미리 상담하시기 바랍니다.

통장 개설 시 주의 사항

청년청약통장

Leave a Comment